P.S.P공법

시공갤러리 지하층 기초보강_서울 서초동 00건물 대수선및 증축공사중 기초보강공사 [PSP공법]
2019-01-17 16:34:29
홍익기초이앤씨 <> 조회수 983

지하층 기초보강_서울 서초동 00건물 대수선및 증축공사중 기초보강공사 [PSP공법]

 
 

덥고 더운 8월도 이제 다 가고 있다.

 

서울 서초동... 참 분주한 동네다. 앞에 커다란 나이크클럽도 있다. 20대시절 밤새 춤추고 새벽에 돌아다닐때 사십대후반인 내 나이쯤 사람들은 나를 보고 무어라 했을까 생각하면 참 격세지감이다. 멋지게 입은 녀석들과 예쁘게 차려입은 여자애들이 새벽길에 있다. 그래 그래 젊음은 좋은 것이다. 열심히 놀고 나중에 열심히 일 해라...모든 것을 열심히 후회없이 사는 것이다.

 

서울 서초동의 본 건물처럼 증축공사를 하기 위해서는 기초에 대한 보강이 반드시 필요하다. 그런데 문제는 서울 서초동이라는 분주한 동네에서 지하 1층을 내려가서 기초를 보강하기 위한 파일을 시공한다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현장소장님이 정말 많은 손가락품을 팔았다. 많은 업체를 검토한 결과 우리 (주)홍익기초이앤씨의 PSP공법을 선택하여 주셨다. 인력으로 장비와 자재를 좁은 계단으로 내려서 파일을 시공할 수 있는 공법으로는 역시 PSP공법이 최적인것이다.

 

서울에서의 공사는 모든것이 시간과의 싸움이다. 우리팀은 최대한 집중하고 새벽시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자재 장비를 반입하여 작업을 진행했다.

 

서울의 오래된 건물들은 도면이 없거나 도면대로 시공되지 않은 곳이 많다. 그래도 우리팀은 한가지씩 해결하며 기초에 대한 보강공사를 완료했다.

 

틈틈히 현장을 살펴주신 소장님께 다시 한번더 감사한다.

 

     


     


     


     


  

 건축물의 증축공사 그러니까 수직증축을 위해서는 지하층 기초보강을 하여야 하는데 기존 건축물의 지하층의 특성상 장비나 자재가 지하층으로 접근하기 곤란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처럼 건축물의 수직증축등으로 인한 증축공사시에 지하층 기초보강 공법으로 PSP공법 [Press in Steel pipe Pile공법] 이라는 (주)홍익기초이앤씨의 특허공법이 있는데 통상 압입강관말뚝, 압입강관파일, 압입공법, 압입파일, 강관압입공법이라고 한다. 인력으로 소운반 할수 있어 지하층 증축공사에 보강파일로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