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공법

시공갤러리 기울어진 건물 인상공법_영천 대전동 단독주택 건축물 인상공사_PSP공법-- >>(주)홍익기초이앤씨
2019-12-21 14:48:13
홍익기초이앤씨 <> 조회수 570

기울어진 건물 인상공법_영천 대전동 단독주택 건축물 인상공사_PSP공법-->>(주)홍익기초이앤씨

 

  금방 9월이 되었다.

  산 아래에 멋지게 지어진 전원주택이다...  영화나 TV에 나오는 회장님 집이다... 내부에 설치된 2층으로 올라가는 원목 나무계단이 너무나 멋지다.  2층까지 개방되어있는 거실이 정말 으리으리한 느낌을 준다.

  이 건축물은 건물을 멋지게 지으려고 주변보다 높게 신축하게 되어서, 되메워진 토사위에 기초형식을 지내력기초로 시공한 것이 문제였던 것 같다.  건물은 전면 좌측방향으로 -285mm[기울기1/45]로 심하게 기울어 졌고, 그래서 인지 매매가 되지 않고 여러가지 이유로 경매로 나왔다.  그런 것이다 아무리 잘 인테리어되어있는 집도 기울어져 있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이런 멋진 건물을 경매로 날린 전 건물주의 마음이 어땠을까 생각해 본다.

  어쨌거나 멋진 대구의 회장님께서 낙찰 받으셔서 인테리어 사장님께 인테리어를 의뢰하였고, 인테리어사장님께서 우리 (주)홍익기초이앤씨를 불러 주셨다.  일은 시원시원하게 진행되었다.  역시 서로가 서로를 믿으면 모든 것이 매끄럽게 진행된다.

  이번 전원주택은 전면좌측방향으로 -285mm [기울기 1/45] 기울어져 건축물의 기울기에 대한 상태평가등급 기준상 "e"등급 [1/150초과] 이었던 건축물을 +285mm 인상하여 1층 주방및 내실 천정을 기준으로 수평을 맞추어 "a"등급 [1/750이내] 으로 복원하고, 추가적으로 기초하부에 그라우팅을 실시하여 구조적인 안정성을 확보하였다.

  건축물 인상공사를 보신 회장님의 환한 표정과 함께 돈이 아깝지 않다며 바로 공사비를 지급하여 주셨다.  일에 보람은 이럴때 가장 크게 느낀다.  정말 감사했다.

 

 기울어진 건물 똑바로 세워드립니다!!!

 믿고 맡길수 있는 건축물 인상 전문기업 [P.S.P공법 특허보유]

 (주)홍익기초 E&C

 황규원소장 010-3023-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