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공법

시공갤러리 부등침하_부동침하_기울어진건물_포항 양덕동 힐링 건축물 인상공사_PSP공법
2022-01-04 07:48:42
홍익기초이앤씨 <> 조회수 179

부등침하_부동침하_기울어진 건물_포항 양덕동 힐링 건축물 인상공사_PSP공법

쌀쌀한 1월이다... 정말 춥다... 우리처럼 필드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겨울이 정말 어렵다.

그래도 일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건물주님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일 하고 있다. 우리가 하는 건축물 인상공법인 PSP공법은 땅속에 파일을 관입하는 공사라 겨울이라고 해서 공사의 품질에 문제가 발생하는 일이 거의 없다.

여기 포항 양덕동의 힐링은 지반이 약한 것을 예상해서 팽이기초를 시공하였다. 그러나 이곳은 암반까지의 깊이가 24.1m로 깊어서 팽이기초로 지반을 보강하였어도 하부 지반이 약하여 부동침하가 생긴 것으로 보인다.

팽이기초를 한 건물을 코어천공작업이 정말 어렵다. 팽이기초가 팽이처럼 생겨서 팽이기초인데 팽이기초 하부에 잡석을 포설하여 코어천공이 잘 되지 않는다. 코어천공이 어려웠고, 하부정착장치 설치도 팽이기초만큼 깊어져서 어려웠다. 그래도, 아무리 어려워도, 제대로 해야한다. 공사비가 올라가서 마진이 없어 진다고 하여도 공사는 제대로 해야한다. 그래야 모두에게 좋다.

어렵고 힘들어도 신뢰를 지키는 것이 최고의 가치다. 그래서 이 라인에 있는 모든 건물을 우리 (주)홍익기초이앤씨가 시공하였다.

포항 양덕동에서의 우리 (주)홍익기초이앤씨에 대한 신뢰도는 상당하다. 그도 그럴것이 우리 (주)홍익기초이앤씨전문건설업 면허를 가지고 특허를 보유하고 제대로 일을 해 나가는 회사다. 일을 야메[뒷거래(-去來)'의 비표준어]로 하는 업체와 분명한 구분을 가지고 있는 제대로 된 회사다...

우리 (주)홍익기초이앤씨건축물을 인상에 대한 기준은 건축물의 기울기에 대한 상태평가등급기준의 "a등급"인 1/750이내로 건축물을 제대로 인상하는 것이며, 건물주와 같이 확인한다.

그러니까 소잃고 외양간을 고칠때 한번에 제대로 고쳐서 두번 다시는 소를 잃지 않도록 하는 회사인 것이다.

이 힐링 건물주님은 믿는다는 말씀을 하시고 제대로 믿어 주셨다. 건물 인상하는 날 모두 모이셔서 같이 확인 하였다. 주인세대 천정을 기준으로 ±5mm 이내로 맞추었다. 건축물의 기울기에 대한 상태평가등급기준의 "a등급"인 1/750이내로 건축물을 제대로 인상한 것이다. 건물주 사모님은 인상작업이 완료되니 바닥이 볼록하게 올라왔던것이 제자리로 내려 앉았다고 기뻐하셨다.

우리 (주)홍익기초이앤씨가 하는 PSP공법 [건축물 인상공법]은 단순히 건축물을 인상하는 것이 아니라 건물의 기초형식을 지내력기초에서 말뚝기초​로 바꾸어 주는 것이다. 말뚝기초로 바뀌게 되니 건물이 안전하게 유지 되는 것이다.

이제 다온빌은 PSP공법으로 강관파일을 시공한 안전한 건물이 된 것이다.

기울어진 건물 똑바로 세워 드립니다!!!

믿고 맡길수 있는 건축물 인상 전문기업 [P.S.P공법 특허보유]

(주)홍익기초 E&C

황규원소장 010-3023-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