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P공법

시공갤러리 부동침하_건축물 복원공사_밀양 삼랑진 보조급전 구분소 건축물 인상공사_PSP공법
2022-01-04 07:54:38
홍익기초이앤씨 <> 조회수 9

부동침하_건축물 복원공사_밀양 삼랑진 보조급전 구분소 건축물 인상공사_PSP공법

3월이다. 참 아름다운 밀양의 3월이다..

밀양에는 만어사라는 절이 있다. 직원들과 반나절 시간을 내서 가본다. 만어사라는 절 입구쪽에 삼계탕집이 정말 최고다. 토종닭으로 하는 삼계탕에 소주 한잔 마시면 근심이 없어진다. 그래서 좋다. 만어사에 가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그 자체가 절경이다. 마음이 넓어 진다. 일하러와서 쇠짜르는 소리, 콘크리트 깨내는 소리만 듣다가 이렇게 잠시 반나절 시간을 내서 자연을 보면 좋다. 일도 좋아 진다. 우리 직원들도 참 좋아한다. 그래서 나도 좋다.

관공사는 참 시간이 많이 걸린다. 어쩜 철저해야 해서 그럴수고 있고, 책임의 한계들을 명확하게 해야해서 그럴수도 있다. 2020년3월9일에 견적서를 냈는데 2021년3월15일에서야 작업에 들어갔다. 참 많은 자료를 내고 참 많이도 불려갔다. 어려운 공사는 어렵다. 그래 정말 어려웠다. 직원들 어려워하는 모습에 마음 찡했다. 직원들이 어려워 할수록 회사의 이익은 줄어든다. 그래도 사명감을 가지고 일해야 한다. 비용이 얼마가 들던간에 FM대로 해야한다. 그래야 발뻗고 잘 수 있다.

하부에 마이크로파일로 시공되었다고 해서 공사를 진행했는데 왠걸 팽이기초까지 있다. 더군다나 팽이기초를 한 후에 마이크로파일을 또 시공해서 인지 팽이기초하부에 채운 잡석에 마이크로파일을 시공하기 위해 주입한 그라우팅때문에 잡석이 굳어져 있다. 참 난감했다. 코어천공에서부터 시간잡아먹기 시작했다. 직원들이 고생하는데 진도가 나가지 않아도 뭐라 말은 못하고, 참 어려웠다. 이럴수록 차분하게 천천히 해야한다. 더 꼼꼼하게 챙겨서 더 제대로 해야한다. 이 현장에는 상주감리가 모든 것을 체크했다. 시공사 직원도 1명 나와서 진행사항을 계속 보고했다. 그래도 우리는 우리가 할 일을 제대로 묵묵히 해 나간다.

도면상 우측방향으로 -21mm[기울기 1/380]기울어져 건축물의 기울기에 대한 상태평가 기준상 "c"등급[1/250이내]이었던 건축물+21mm인상하여 원상태 수준으로 복원하였다.

정말 우리 (주)홍익기초이앤씨 는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다.

기울어진 건물 똑바로 세워 드립니다!!!

믿고 맡길수 있는 건축물 인상 전문기업 [P.S.P공법 특허보유]

(주)홍익기초 E&C

황규원소장 010-3023-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