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 Pile

시공갤러리 마이크로파일_울산 00공장 탱크교체공사중 마이크로파일 공사
2015-11-07 11:16:49
홍익기초이앤씨 <> 조회수 2642

마이크로파일_울산 00공장 탱크교체공사중 마이크로파일 공사

 

  선선한 바람이 부는 9월 울산에 마이크로파일 시공하러 갔다... 기존 탱크를 철거하고 새로운 탱크를 설치하기 위하여 보강용 마이크로파일 4本 시공하는 것이 었다.  기존의 기초를 다 철거해주는 것이 아니고  그 주변만 철거하여 시공하는 것이라 일반 크로아드릴로 시공하는 것이 불가하여  굴삭기를 개조하여 만든 드릴로 시공하는 것으로 계획하였다.  시공하기위해 장비와 자재를 반입하였는데, 문제가 생겼다.  장비 하중계산에 따른 도면이 새로 들어와서 본당 50톤에서 본당 60톤 시공하여야 된다고 한다... 어라... 4本시공하는 것은 1식으로 시공하는 것이라 빨리 시공하고 빠져야 하는데 자재와 장비를 반입한 상태에서 본당 50톤에서 본당 60톤으로 변경되었다고 하니 참 깝깝한 일이었다.  그래도 어찌 하겠는가 시공사에서 일부러 그런것도 아니고,  얼른 자재를 교체하기위해 자재상에 연락해서 운반비 부담하고 자재를 교체하였다.

  여기도 하부에 호박돌 같은 것이 중간에 매립되어 있어서 케이싱관입에 애를 먹었다.  케이싱관입후 토사및 암반천공하는데 마른 뻘로 토사천공도 어려웠다.  물을 주입해 가면서 뻘을 천공하고 암반천공하였다.

  다음날 마이크로파일 관입하고  주변에 튀어진 뻘을 일일이 청소하고 현장을 정리 했다.

  어려워도 조금씩 양보하는 마음으로 열심히 하면 잘 끝난다. 

  일해주신 작업팀과 도와주신 감독님 시공사 소장님 모든 분께 다시한번 더 감사한다.

​믿고 맡길수 있는 마이크로파일 전문기업
(주)홍익기초 E&C

황규원소장 010-3023-1255
 

   


   
 

   

#마이크로파일 #마이크로파일공법 #마이크로파일시공 #헬리컬파일 #마이크로파일공사 #마이크로파일자재 #내진보강 #학교내진보강 #홍익기초 #홍익기초이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