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ical Pile

시공갤러리 헬리컬파일_의정부 녹양동 근린생활시설 증축공사중 기초파일공사_헬리컬파일
2021-12-20 11:13:08
홍익기초이앤씨 <> 조회수 196

헬리컬파일_의정부 녹양동 근린생활시설 증축공사중 기초파일공사_헬리컬파일

6월이다... 의정보 녹양동에 근린생활시설 증축공사를 위해 헬리컬파일과 PSP공법파일을 시공하기 위해 갔다. 날이 조금씩 더워 진다. 요 근래 여러현장을 돌아다니느라 종아리에 무리가 왔다. 걸을 수가 없을 정도로 아팠다. 그래도 걸어야하고 그래도 일해야 한다. 한 가정의 가장이라는 자리, 한 회사의 대표라는 자리는 "쉼"이란걸 허락하지 않는다. 죽어라 일 해야 한다. 그래야 살아 남을 수 있다.

내부 기초보강은 PSP공법으로 압입강관말뚝을 시공하였고, 외부쪽 주차장 기초공사는 헬리컬파일로 시공하게 되어 있었다. 현장소장님과 협의하여 순차적으로 시공하였다. 두 공법 모두 잘 마무리 하였다.

이런 도심지에서 파일공사를 하기에는 헬리컬파일이 정말 좋은 공법이다.

헬리컬파일공법는 나선형날개[Helix]가 달린 고강도강관을 오거드라이버[Auger Drive]로 회전시켜 지지층까지 관입하는 공법으로 나선형[Helix]및 고강도강관의 선단지지력 및 마찰저항으로 파일에 대한 압축하중과 인장하중에 대하여 지지력을 발휘하는 공법이다.

따라서 헬리컬파일공사에서 가장중요한 부분은 오거드라이버의 회전력에 의해 파일의 지지력이 발현되므로 오거드라이버의 토크치가 정말 중요하다. 가급적 검증할 수 있는 오거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것이 헬리컬파일의 안정적인 지지력 확보에 유리하다.

헬리컬파일공사는 오거드라이버[Auger Drive]로 회전시켜 파일을 시공하게 되므로 소음및 진동이 적고, 빠른 시공이 가능하여 중소규모의 건축물에 적합한 파일공법이다.

믿고 맡길수 있는 헬리컬파일 전문기업

(주)홍익기초 E&C

황규원소장 010-3023-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