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ut

시공갤러리 그라우팅-금산 하신리 00공장 배면 기둥부위 지반보강 타격그라우팅공사
2017-05-22 13:46:34
홍익기초이앤씨 <> 조회수 1009

 그라우팅-금산 하신리 00공장 배면 기둥부위 지반보강 타격그라우팅공사

 

  금방 2월이다. 참으로 세월은 빠르게 흘러간다.
  이번 현장은 김해현장을 하고 있는데 동시에 공사를 진행해야 해서 김해현장에 이부장님만 남겨놓고, 반팀장님과 조기사님과 함께 금산으로 내려왔다.  2개현장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은 늘 어렵지만 현장은 늘 같이 온다.  허긴 예전에 3개현장을 동시에 돌린적도 있었으니 이정도는 할 만한 것이다.
  금산현장은 기존공장을 2층으로 내부에서 증축하기 위해서 산을 깍아 되메우기한 배면부분의 지내력을 확보하기 위해서 진행한 현장이다. 
배면쪽 기둥 14개소에 53공을 2m깊이로 주입호스를 관입하고 그라우팅을 저압주입하는 것이다.  현장의 공기를 위하여 코어기계를 2대 사용하여 천공하고, 천공하자마자 강관을 타격관입하고 주입호스를 설치하였다.  지반은 마사로 되어있어서 주입이 많이 되었다.  언제해보아도 그라우팅이 제일 어렵다..
주입에 대한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한다.  적절히 주입해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한곳에 잘 들어간다고 주구장창 주입하면 더 안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다.

 

믿고 맡길수 있는 지반보강 그라우팅 전문기업

(주)홍익기초 E&C

황규원소장 010-3023-1255

 

  


  


  

#그라우팅 #타격그라우팅 #타격그라우팅공법 #타격그라우팅시공 #타격그라우팅공사 #지반보강 #시멘트밀크그라우팅 #홍익기초 #홍익기초이앤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