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ical Pile

시공갤러리 헬리컬파일_서울 BT-IT 융합센터 건립공사중 헬리컬파일공사
2021-12-20 11:16:45
홍익기초이앤씨 <> 조회수 18

헬리컬파일_서울 BT-IT 융합센터 건립공사중 헬리컬파일공사

이제 9월이다. 이제 긴팔 옷을 입는 것도 어색하지가 않다. 그 더운 여름이 이렇게 빨리 가다니...

서울은 비좁은 땅에서 참 잘도 한다. 뭐하나 제대로 가져다 놓을 곳이 없다. 하다못해 공사용 1톤트럭 세워놓을 자리도 찾기 어렵다. 그런데 공사는 다 한다. 참 제주들 좋다.

이번 헬리컬파일공사는 외부에 철골 계단을 받치기 위한 기초공사를 위한 헬리컬파일공사다. 지반조사서가 있어서 공사하기 수월했다. 지반조사서에 있는 암의 위치에 헬리컬파일이 정확하게 시공되었다. 참 짱짱하게 시공되었다. 우리 (주)홍익기초이앤씨는 오거드라이브의 검증이 가능한 영국 AUGER TORQUE社 의 Earth Drill을 사용하고 있다. 어디서 대충 만든것 같은 야메오거드라이브를 쓰지 않는다. 제대로 시공하고 현장을 마무리 했다.

헬리컬파일공법는 나선형날개[Helix]가 달린 고강도강관을 오거드라이버[Auger Drive]로 회전시켜 지지층까지 관입하는 공법으로 나선형[Helix]및 고강도강관의 선단지지력 및 마찰저항으로 파일에 대한 압축하중과 인장하중에 대하여 지지력을 발휘하는 공법이다.

따라서 헬리컬파일공사에서 가장중요한 부분은 오거드라이버의 회전력에 의해 파일의 지지력이 발현되므로 오거드라이버의 토크치가 정말 중요하다. 가급적 검증할 수 있는 오거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것이 헬리컬파일의 안정적인 지지력 확보에 유리하다.

헬리컬파일공사는 오거드라이버[Auger Drive]로 회전시켜 파일을 시공하게 되므로 소음및 진동이 적고, 빠른 시공이 가능하여 중소규모의 건축물에 적합한 파일공법이다.

믿고 맡길수 있는 헬리컬파일 전문기업

(주)홍익기초 E&C

황규원소장 010-3023-1255